폐의약품 버리는 법
그거 아시나요? 폐의약품을 우체통에 넣어 버릴 수 있다는 것을. 오늘은 폐의약품 버리는 법 및 24시간 우체통 수거함 위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폐의약품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면 폐의약품이란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복용하지 않는 알약, 가루약, 연고, 물약 등 모든 약품을 뜻합니다.
폐의약품은 그동안 종량제 봉투 등을 이용해 버려왔는데 이제부터는 빨간 우체통을 통해 버릴 수 있게 됐습니다. 우편물이 이전에 비해 줄어들자 철거 위기에 놓였던 빨간 우체통이 폐의약품 수거함으로 바뀐 겁니다.
폐의약품 버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각 가정에서 남은 폐의약품을 전용 회수봉투 또는 일반 봉투, 서류봉투에 넣고 우체통에 넣으면 됩니다.
다만 유의해야 할 점은 일반봉투, 서류봉투에 버릴 시 반드시 폐의약품이라고 표기한 뒤 반드시 밀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서울시는 구청 및 주민센터, 보건소, 복지관, 체육센터 등 공공시설 516개소에 서울시 우체통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했는데 수거함 위치는 서울시 디지털 지도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map.seoul.go.kr)
24시간 우체통 수거함 위치
전용 회수봉투 배부 장소는 각 주민센터에서 배부하고 있습니다. 꼭 전용회수 봉투가 아니더라도 일반 봉투나 서류봉투에 폐의약품을 넣고 버릴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반드시 폐의약품 표기 후 입구를 밀봉해 버리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버리면 될까요? 폐의약품 배출 시간은 제한 시간이 따로 없습니다. 24시간입니다. 언제든 버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우체통 수거함 위치 찾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스마트 서울맵에서 ‘도시생활지도’를 선택한 뒤 ‘폐의약품 전용수거함 위치’ 테마를 누르면 수거함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거함 위치는 ‘스마트 서울맵'(폐의약품 수거함 위치) 또는 ‘우정사업본부 누리집'(우리동네 우체통 찾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우정사업본부 누리집 사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정사업본부 누리집 https://www.koreapost.go.kr
홈페이지에서 메인화면 ’우체국 찾기‘를 클릭한 뒤 지역을 선택을 선택하면 현재 본인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우체통이 어딘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도 우체통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폐의약품 버리는 법 및 24시간 우체통 수거함 위치 정보였습니다.
▶2023년 자동차세 연납 할인 받는 방법 6.4% 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