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맛집 추천 궁한스샤브(제주일도점)
기름기 적은 고기를 좋아하는 저로선 샤브샤브만한 음식도 없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궁한스샤브(제주일도점)는 제주에 올 때마다 항상 찾는 곳입니다.
청결하고 친절한데다 무엇보다 음식이 깔끔하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을 위해 정보를 좀 찾아봤더니 이 식당은 농림축산식품부 ‘안심식당’에 선정된 곳이더군요.
안심식당이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생활방역 수칙(위생적인 수저 관리, 주기적 소독, 남은 음식 재사용 않기 등)을 준수하는 업소를 말합니다.
안심식당 뿐만 아니라 지자체 인증도 받은 음식점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궁한스샤브는 항상 청결하고, 음식 역시 신선했습니다. 이 식당이 제주 맛집 추천지로 꼽히는 이유도 그 때문이었습니다.
메뉴판(1인분 기준 가격)
특선메뉴
돼지+전복+해물 샤브 24,000원(1인분)
저녁메뉴
돼지 샤브 17,000원(1인분)
돼지+해물 샤브 20,000원(1인분)
점심특선(월~금, 주말 제외)
돼지 샤브 15,000원(1인분)
돼지+해물 샤브 17,000원(1인분)
특선메뉴의 가격은 1인 기준 24,000원으로, 돼지고기를 비롯해 전복과 해물 샤브 등이 나옵니다. 저녁메뉴와 점심특선 역시 같은 메뉴지만 시간대에 따라 가격이 조금 상이합니다.
특히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점심특선의 경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문이 가능하지만 주말(토요일, 일요일)은 예외입니다.
저희는 저녁 메뉴인 ‘돼지+해물 샤브'(1인분 20,000원)를 3인분 주문했습니다. 평소엔 돼지 샤브만을 주문했는데 오늘은 해물이 들어간 요리 맛이 궁금했습니다.
이 식당은 식사가 나오기 전에 항상 구아바차가 나오더군요. 아시다시피 구아바차는 몸에 상당히 좋습니다. 구아바차는 당뇨, 고혈압, 아토피 개선, 노화방지, 위장질환 개선 등의 효능이 있죠.
위에 보이시는 핑크빛 도는 밑반찬이 바로 ‘비트’입니다. 비트의 경우 간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변비 치료에도 탁월하고 항암 작용, 고혈압 개선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주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고기와 함께 버섯 등 각종 야채, 해물 등이 잇따라 나왔습니다. 여기서 잠시 샤브샤브의 어원 및 의미를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샤브샤브는 일본말입니다. 정확히는 일본어의 의태어로, 뜻은 ‘찰랑찰랑’, ‘살짝살짝’을 의미합니다. 샤브샤브의 어원은 큰 양동이에 물수건을 헹구는 모습에서 착안한 요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에 담궈 먹는 음식’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 같습니다.
우선 해물을 먼저 익힌 뒤 각종 야채와 더불어 고기를 얹어 줍니다. 고기는 얇기 때문에 익는 속도 역시 빠르죠.
특히 샤브샤브는 조리 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성격이 급하신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음식입니다.
각종 야채와 곁들여진 해물은 깊은 국물 맛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그 맛을 더욱 진하게 했습니다. 기름기를 뺀 고기 역시 돼지고기 특유의 맛을 잃지 않으면서 깔끔했습니다.
해물과 고기, 야채가 서로 조화를 이루면서도 각각의 고유한 맛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입안 가득 풍미가 전해지는 맛이었습니다. 자주 오는 곳이지만 제주 맛집 추천 장소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주소 및 영업시간
주소: 제주시 연신로 21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30분(마지막 주문 오후 9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오후 5시
전화: 064) 901-7412
휴무일: 매주 월요일
주차장: 구비
제주시 연신로 21에 자리한 궁한스샤브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입니다. 다만 마지막 주문은 오후 9시이기에 9시 이전에 방문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주차장도 구비되어 있어 렌터카 또는 자차 이용시 용이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