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노 경로
제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가 우리나라를 향해 점차 북상 중인 가운데, 이동 경로에 촉각이 곤두서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힌남노는 9월 1일(목) 오전 9시 현재 타이완 타이베이 동남동쪽 약 510km 부근 해상에서 우리나라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시점은 언제일까요? 태풍 힌남노 경로를 보면 제주는 오는 9월 5일(월)~9월 6일(화) 사이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접어들 전망입니다.
태풍 힌남노는 9월 5일(월) 오전 9시경 서귀포 남남서쪽 약 47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하며 제주에 많은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때도 태풍의 강도는 매우 강력한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슈퍼 태풍이 점차 근접함에 따라 제주 지역은 현재 ‘태풍 특보’가 발효된 상태며, 제주는 9월 6일(화)까지 최대 300mm의 비가 쏟아질 전망입니다.
이후 태풍 힌남노는 9월 6일(화) 오전 9시경 서귀포 동북동쪽 약 180km 부근 해상까지 이동한 뒤 우리나라 남부지방(전라도와 경상도)으로 향할 전망입니다.
특히 태풍 힌남노 경로에 크게 변동이 없다면 태풍은 부산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산 뿐만 아니라 여수, 대구, 울산 등 남부지방 전역이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태풍이 무서운 이유는 열차를 탈선 시킬 정도의 위력을 갖고 있기 때입니다. 제주가 태풍의 관문이 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제주여행객들은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한편 힌남노(HINNAMNOR)는 라오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국립보호구역의 이름을 뜻합니다.